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결함 분석중...“미국 출시는 예정대로”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사진 = 삼성전자)

[테크홀릭]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촉발된 ‘갤럭시폴드’ 결함 논란과 관련해 샘플 정밀 분석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오는 23·24일 예정된 홍콩과 중국에서의 행사를 당분간 연기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지난주 미국 행사에서 제기된 샘플 이슈 점검 후 행사 일정을 공지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미국 출시 전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리뷰를 진행했고, 일부 언론에서 갤럭시 폴드의 제품 결함을 제기했다.

삼성전자가 사용자의 부주의라고 해명에 나섰지만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자 삼성전자는 해당 제품을 수거해 정밀 조사를 벌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세한 조사를 통해 결함 논란을 깨끗이 불식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일단 오는 23일 홍콩과 24일 중국에서의 갤럭시폴드 공개 행사를 잠정 연기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금은 미국에서 문제된 샘플을 수거해 본사에서 조사 중”이라며 “미국 출시 일정 연기 등은 명확하게 정해진 것은 없고 (조사)결과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식 출시 일정을 계획대로 진행할 예정”이라면서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분석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갤럭시 폴드는 오는 26일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는 5월 중순으로 논의되고 있다.

앞서 갤럭시폴드의 스크린 결함 논란이 일자 삼성전자는 복합 폴리머 소재의 디스플레이를 새로 개발하며 화면보호막을 뒀고, 사용자들이 이를 보호 필름으로 잘못알고 제거해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또 갤럭시 폴드 메인 화면은 의도하지 않은 긁힘으로부터 화면을 보호하기 위한 상단 보호층을 갖고 있고, 보호층을 제거하거나 접착제를 추가하면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종범 기자  jblee@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