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금융그룹, 전국최초 24시간제 국공립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 개원

[테크홀릭] 하나금융그룹은 충청남도와 함께 충남 홍성 ‘충남아이키움뜰’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개원식 및 비전 선포식에는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 유병국 충청남도의회 의장 등 약 3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민관협력의 모범사례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개원하는 ‘충남아이키움뜰’은 전국 최초로 주야간 24시간제로 운영되는 어린이집이다.

공실이었던 충청남도 도지사 공관을 리모델링하고 하나금융그룹의 건립지원을 통해 개원된 영유아 보육시설이다.

하나금융그룹은 기존 초등돌봄교실의 제한적인 공적 돌봄시간을 보완, 연장해 맞벌이 부모와 같은 육아 실수요자들에게 필요한 ‘온종일 초등돌봄센터’ 사업비 3억원과 24시간제 전담 보육시설 건립을 위한 지원금 2억 원을 충청남도에 전달했다.

이날 참석한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은 “하나금융그룹과 충청남도가 함께 협력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맞춤형 돌봄체계를 고민하고 지원하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와 같은 모범사례가 널리 알려져 더 많은 민관 기관이 우리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는 “저출산 시대에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육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하나금융그룹의 지원은 큰 동력이 됐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만들기 사업이 발전해 아이 키우기 좋은 대한민국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어린이집 개원식에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충남도립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충청남도 아이키우기 좋은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사업을 위한 지원금 5억 원을 전달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선정된 보육 취약 지역인 29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협약을 가진 바 있다.

지난 3월 거제시에 제1호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