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 체결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 20일 원부자재 공동구매를 통해 구매 단가를 낮춰 중소기업의 구매력과 원가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중앙회·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보증재원을 특별출연하고,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원부자재 공동구매 중소기업에게 보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구매기업에게 총 1000억원 한도의 전용 대출을 지원하고, 물품대금 수령과 결제를 위한 '협동조합공동구매전용통장'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월 기업은행, 중기중앙회, 신보가 체결했던 업무협약을 확대한 것으로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특별출연금을 각 15억원에서 22억5000만원으로 확대하고, 기술보증기금도 함께 참여해 참여기관도 확대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가격경쟁력 확보와 영업이익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정책금융기관간의 협력을 통한 중기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협약식'을 마친 김도진 기업은행장(왼쪽 첫번째)과 관계자들.(사진=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