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KB국민카드,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와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테크홀릭] KB국민카드는 4일 국내 크라우드 펀딩 투자 플랫폼 와디즈와 양 사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사업 발굴과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 조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지닌 사업 노하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사는 신규 고객 유치, 공동마케팅 등 전략적인 제휴를 통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KB국민카드는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을 운영하는 등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에 힘 써왔다. 또 와디즈 리워드형 펀딩에 성공한 메이커(기업)를 KB국민카드 라이프샵에 입점시키는 이벤트를 협업하고 있다.

와디즈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KB국민카드와 연계한 신규 회원 유치, 포인트를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참여, 스타트업 투자연계형 제휴카드 개발, 공동마케팅 등 신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KB국민카드는 오래 전부터 스타트업 분야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업을 해왔다"며 "이번 협약이 국내 스타트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타트업 관련 전문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상생을 모토로 한 새로운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스타트업들과 혁신적 신사업도 다양하게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