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학습 동영상 배포
KB증권은 투자자들이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할 세금지식을 다룬 학습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등 KB증권 SNS채널과 홈페이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등을 통해 배포한다.(사진=KB증권)

[테크홀릭]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11일 투자자들이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할 세금지식을 다룬 학습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등 KB증권 SNS채널과 홈페이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등을 통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키.세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동영상 시리즈는 ‘펀드’편을 시작으로 일주일에 한 개 카테고리씩 업로드 할 예정이다. ‘지.키.세’는 ‘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의 줄임말로 KB증권의 자산관리 세금지식 브랜드다.

이번 시리즈는 KB증권 소속 세무전문인력(세무사)과 진행자가 각각 과외선생님과 학생 역할을 하며 쉽고 재미있게 금융상품 세금지식을 풀어나가는 컨셉으로 제작했다.

또한 투자자들이 필요한 동영상을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금융상품인 펀드, 채권,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주가연계증권(ELS), 랩어카운트, 연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 7개 상품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질의응답(Q&A) 형식으로 주요 내용을 정리한 동영상을 추가하여 이해도를 높였다.

이 동영상 콘텐츠는 KB증권을 거래하는 고객은 물론 일반인들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HTS, MTS와 같은 거래시스템을 비롯해 KB증권 유튜브,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에도 업로드한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금융상품 투자나 자산관리에 있어서 세금의 중요성은 매우 큰데 반해 투자자들이 이해하고 이를 고려해 투자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많은 금융소비자께서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에 있어서 꼭 알아야 할 세금지식 콘텐츠를 앞으로도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