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아시아나,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 개최-저소득층 여성 경제적 자립 지원
베트남 하이즈엉성에서 현지 저소득층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제 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을 실시했다.(사진=아시아나항공)

[테크홀릭]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13일 베트남 하이즈엉성에서 지난 12일 5년간 아름다운교실 사업을 통한 현지 저소득층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하이즈엉성 친선협회로부터 공로패 수상과 더불어 제 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실시된 입학식에는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와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정우진 총영사 겸 공사, 한국국제협력단(KOICA) 김진오 소장,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르엉 반 꺼우(Luong Van Cau) 부성장 등을 비롯한 제5기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생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베트남 아름다운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015년부터 ‘KOICA’ 및 ‘굿피플’과 공동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베트남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실시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회계, 컴퓨터, 서비스, 한국어, 영어 교육’ 으로 구성되며 아시아나항공의 특별 서비스 직업훈련과정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5년간 총 수강생 550여명중 약 200여명의 베트남 여성들이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을 비롯해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지에서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취업하는 결실을 맺은 바 있다.

특히, 이번 5회차 교육부터는 교육장소를 기존 ‘3∙8직업훈련센터’에서 하이즈엉성 대학으로 옮겨 더욱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업그레이드된 기자재를 활용해 교육이 진행될 계획으로, 이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베트남 아름다운교실'이 현지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한~베트남 양국간 우호증진을 위한 민간 가교로서의 역할에 기여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친화기업인 만큼, 향후에도 베트남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사랑의 집 짓기’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아동 보육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베트남 현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상건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