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롯데하이마트, 한국MS와 ‘클린 소프트웨어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테크홀릭] 롯데하이마트는 12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클린 소프트웨어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이 지난해 12월 한 차례 체결한 바 있는 정품 MS오피스 연동모델 운영 업무협약을 재계약하면서 롯데하이마트는 정품 소프트웨어 소비문화 정착에 앞장서기로 했다.

지난해 업무협약 체결 이후 두 기업은 올해 1월부터 정품 소프트웨어 효과적인 활용 방법,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 정품 사용 필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권장 캠페인을 시행해왔다. 이에 전국 46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 PC전문 판매 상담사원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매장 내 정품 소프트웨어 이용을 장려하는 연출물을 부착, 고객의 구매를 장려했다. 또한 PC코너에 POP를 진열하고 PC상품과 ‘오피스 H&S 2019’를 묶음 판매했으며, PC전문 판매 상담사원은 PC와 정품 오피스 동시 구매를 장려, 본 캠페인의 취지를 이어갔다.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하이마트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에 앞장설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건전한 소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다양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건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