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NH농협은행,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금융규제 샌드박스 설명회' 개최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지원팀 한현탁 대리가 금융규제 샌드박스 설명회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테크홀릭]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18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지난 17일 입주 스타트업과 당행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와 '금융규제 샌드박스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융규제 샌드박스란 금융 분야에 새로운 기술이나 서비스가 출시될 때 국민의 생명이나 안전에 저해되지 않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기존 규제를 면제, 유예시켜주는 제도를 말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김세진 팀장과 한현탁 대리가 강연자로 나와 혁신서비스 신청자격 및 심사절차, 심사기준 및 지정효과, 금융혁신 지원제도, 향후 운영일정 등을 설명했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 1기 스타트업인 페이플 김현철 대표도 지난 4월 ‘SMS인증 방식의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혁신금융 서비스 사업자에 선정된 사례를 발표하고, 선정 팁을 공유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스타트업 대표들은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 이해 및 혁신금융서비스 신청 절차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이대훈 은행장은 “금융규제 샌드박스의 도입으로 규제나 법령에 구애받지 않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며,“NH디지털혁신캠퍼스 입주 스타트업뿐 아니라 은행 차원의 잠재성 있는 아이디어들이 금융시장을 선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찬미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