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IBK기업은행, 고객 실제 금융 고민 맞춤 솔루션도 예능으로 웹 금융예능 ‘텅장수사대’ 첫 선
IBK기업은행은 웹 금융예능프로그램 ‘텅장수사대’를 유튜브, 페이스북 공식채널을 통해 지난 20일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텅장수사대 주요 장면(사진=IBK기업은행)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23일 웹 금융예능프로그램 ‘텅장수사대’를 유튜브, 페이스북 공식채널을 통해 지난 20일부터 방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텅장’은 ‘텅 빈 통장’을 표현하는 신조어다. ‘텅장수사대’는 월급과 자산 관리에 고민을 가진 의뢰인과 기업은행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통장을 ‘텅장’으로 만든 원인과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맞춤형 재무솔루션을 제공한다.

텅장수사대는 총 6부작으로,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들을 위한 월급통장 관리, 카드 사용 등의 금융 생활 팁과 함께 신혼집, 결혼자금 마련 등 실생활에 필요한 팁도 제공한다.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이특이 형사 역할의 MC를 맡았다. 실제 의뢰인들은 SNS 공모를 통해 선발됐다.

기업은행은 올해 초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담하는 셀(Cell) 조직인 ‘크리에이티브’를 신설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텅장수사대는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해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라며 “고객들에게 금융 생활 노하우와 재미를 함께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