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하나생명, '무배당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 출시

[테크홀릭] 하나생명은 16일 업계 처음으로 건강검진에서 3대 만성질환인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 질환의심 판정시 건강관리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무배당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배당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은 하나생명과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이하 유비케어)와의 제휴상품으로 지난 1월 양사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직장인 건강관리와 보험상품에 대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해 직장인 건강관리에 특화된 보험상품을 개발했다.

무배당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은 이상지질혈증 질환의심보장, 고혈압 질환의심보장, 당뇨 질환의심보장 중 1가지 이상의 보장유형을 선택한 후 건강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받고 해당 건강검진에서 질환의심자로 판정되는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금을 지급한다.

해당 상품은 1년 만기 전기납 상품으로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30세 여성기준으로 이상지질혈증 질환의심 보장과 당뇨 질환의심 보장을 선택했을 경우, 연납기준 2960원으로 비용 부담을 줄였다.

또 보험에 가입하고 질환의심 판정을 받을 경우, 별도 보험금 신청 없이 자동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며, 유비케어 스마트 검진 서비스인 '에버헬스'를 통해 주민번호 뒷자리만 입력하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인증을 간소화했다.

주재중 하나생명 사장은 “이 상품은 누구나 걱정하는 건강검진 전에 손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고안한 상품”이라면서 “업계 처음으로 질환의심을 보장하는 상품설계로 배타적 사용권을 신청 중이다”고 말했다.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 #하나생명

하나생명이 업계 처음으로 건강검진에서 3대 만성질환인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 질환의심 판정시 건강관리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무배당 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을 출시했다.(사진=하나생명)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