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금융그룹, 시각장애인용 음성도서 지원 ‘우리(WOORI), 따뜻한 목소리’ 사업 실시우리금융그룹 임직원 참여 시각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메시지 녹음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14일 ‘흰 지팡이의 날(10월 15일)’을 맞이하여, 문화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 아동을 위해 음성도서 340권과 CD겸 MP3플레이어 120대를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흰 지팡이의 날’은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정한 날로, 흰 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길을 걸을 때 사용하는 흰 색깔의 지팡이를 말한다.
 

‘우리(WOORI), 따뜻한 목소리’ 사업은 전문성우가 참여한 고음질 음성도서를 음성파일과 CD로 제작하여 전국 맹학교 및 전자도서관에 보급하고, 음성도서 청취용 CD겸 MP3플레이어를 제공하여 시각장애 아동의 문화생활과 학습 기회 증진을 지원한다. 특히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이 직접 시각장애인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녹음하여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에 전달해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시각장애 아동의 경우 점자책보다 음성도서를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아동도서가 많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본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시각장애 아동에 대한 문화·학습 지원 사업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제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흰지팡이의날 #우리따뜻한목소리 #시각장애인 #응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음성도서 340권과 CD겸 MP3플레이어 120대를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에 14일 기부했다. 우리은행 사내 아나운서(사진)가 직접 녹음한 꿈과 희망의 메시지도 같이 전달됐다.(사진=우리금융그룹)

하재화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