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업계 첫 일반고객 위한 '자산배분 EMP 솔루션' 발간총 수익률 데이터 활용해 자산군 목표가 제시

[테크홀릭] KB증권은 6일  일반 고객을 위한 ‘상장지수펀드(ETF) 기반 자산배분 솔루션(EMP)’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자산배분 솔루션이란 투자 목적에 따라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개인투자자에겐 주택 자금·자녀 학자금·은퇴 자금 마련 등 다양한 투자 목적뿐만 아니라 안정형·공격형 등 개인 투자 성향을 고려한 맞춤 포트폴리오를, 기관투자자에겐 외부위탁운용관리(OCIO)·기업퇴직연금 등 상황에 따른 자금 운용의 투자 제약을 고려한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전까지 국내에서는 주로 자산운용사들이 자산배분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발간한 KB증권 ‘자산배분 EMP 솔루션’은 배당이 재투자 된 총 수익률 데이터를 활용한 기대수익률로 개별 종목 목표가처럼 자산군의 목표가를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자산배분 솔루션으로는 처음으로 한국 투자자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해 국내 자산을 편입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원화 환산 수익률을 제공한다.

KB증권은 ‘자산배분 EMP 솔루션’에서 국내 투자자의 경우 주식 자산내 해외주식 비중을 높이고 채권 자산내에서는 국내 채권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이를 위해 △ETF 포트폴리오 설계단계에서의 분산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투자기간 정의 시 장기 투자에 대한 조건 △포트폴리오 설계 이후 실행되는 운용자산의 편입 비중 조절을 고려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B증권은 ‘자산배분 EMP 솔루션’ 발간으로 PB와 기관투자자들이 각자의 고객과 각 자금의 투자목적에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영호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급변하는 투자 환경 속에서 세계적인 투자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는 ETF를 활용한 자산배분 EMP 솔루션의 활용도는 날이 갈수록 높아 질 것”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리서치서비스를 통해 평생투자파트너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산배분 EMP 솔루션’은 KB증권 홈페이지나 KB리서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자산배분 #EMP #솔루션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