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제주항공, 승무원도 하나 되어 '모바일 탑승 수속' 캠페인

[테크홀릭] 제주항공은 13일 김포국제공항 국내선청사에서 승무원과 함께 모바일 탑승 수속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탑승 수속을 이용하면 유인 발권 카운터 혼잡을 줄여 탑승 수속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점을 홍보하기 위해서다.

제주항공은 모바일 탑승권을 출발 24시간 전부터 제주항공 모바일웹에서 발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맡길 짐이 없으면 모바일 탑승 수속 후 바로 탑승장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부쳐야 할 짐이 있으면 모바일 전용창구나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할 때는 셀프 백 드롭을 이용해 빠르게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아울러 제주항공은 모바일 탑승 수속 외에도 공항에 설치한 무인 발권기 이용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무인 발권기 이용을 돕기 위해 인력을 배치해 승객들을 돕고 있다.

한편, 11월 현재 기준 국내선 모바일 탑승 수속 비율은 27%이며, 공항 무인 발권기(키오스크)를 이용한 탑승 수속은 52%로 10명 중 8명은 카운터를 이용하지 않고 탑승 수속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 #모바일탑승수속 #캠페인

제주항공 승무원들이 13일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터미널에서 모바일 탑승 수속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제주항공은 카운터 혼잡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과 무인 발권기를 이용한 탑승 수속을 권장하고 있다.(사진=제주항공)

주길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길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