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롯데백화점, 유통업계 최초 에너지 효율 우수사업장 선정

[테크홀릭] 롯데백화점은 11월 15일 유통, 서비스 산업에서는 최초로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제도’에 최종 선정됐다. 우수사업장 인증제도는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및 산업통상자원부 고시에 따라 기업의 자발적인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절감 노력을 평가하여 ‘에너지 챔피언’ 타이틀을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인증제도이다.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정하여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운영하는 제도이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의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절감 노력을 인정받아 삼성 SDI, LG전자, KT, NHN 등 기존 제조ㆍ화학ㆍ에너지기업과 더불어, 유통ㆍ서비스 산업에서는 최초로 인증에 성공했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올해 4월 우수사업장 인증제도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후, 한국에너지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장기술지도 및 에너지 절감 자체평가를 실시해 기준년도 대비 2.01%(203.69toe)의 에너지 절감함으로써 지난달 인증심의위원회를 최종 통과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환경경영의 일환으로 올해 명절 선물세트의 친환경 패키징 전환을 통해 연간 45t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를 가져오기도 했다.

#롯데백화점 #에너지효율 #우수사업장

11월 15일 오후,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제도’ 수여식에서 롯데백화점 김성경 CSR 팀장(왼쪽)과 한국 에너지 공단 김창섭 이사장(오른쪽)이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하는 모습(사진=롯데쇼핑)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