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상장기업포럼'-전자투표 등 지방 법인들 관심 커 각 지역본부로 행사 확대 예정17일, 부산에서 세미나 열어 '온라인 주총장' 등 법인 맞춤형 서비스 소개

[테크홀릭] 삼성증권은 18일 부산진구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지난 17일 부산 및 경남권역에 본사를 둔 50여개 법인을 대상으로 포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25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개최됐던 '상장기업포럼'에 법인 임원 및 관계자 70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룬 이후 지방소재 법인들의 순회포럼 개최 요청이 답지하면서 마련된 특별 행사이다.

이 날 포럼에서는 '주주총회 전자투표제' 도입에 따른 안내와 내년 경영 계획을 준비하는 법인 고객들을 위해 삼성증권 박범진 법인컨설팅팀장의 '온라인 주총장' 서비스 안내, 삼성선물 전승지 연구원의 '2020년 환율전망 및 헤지전략' 등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온라인 주총장' 서비스 같은 경우에는 행사가 종료된 뒤에도 법인 관계자들의 별도 상담요청이 잇따르는 등 관심이 뜨거웠다.

'온라인 주총장'은 삼성증권이 지난 11월에 신규 론칭한 전자투표시스템으로, 주총 안건과 관련된 의결권 행사 등을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산 서비스이다.

포럼에 참석한 한 상장사 임원은 "전자투표제에 대해 관심은 많았지만 정확한 내용을 몰라 고민스러웠던 차에 '온라인 주총장'에 대해 안내를 들을 수 있어 매주 만족스러웠다"며, "지방법인들을 위한 이런 순회 행사가 좀더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양진근 법인컨설팅본부장은 "'온라인 주총장' 서비스에 대해 전국의 법인 고객들로부터 문의와 개별 컨설팅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영업본부들과 협조해 다양한 형태의 법인 특화 행사를 제공함으로써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주총장' 등 법인 서비스 관련 문의는 삼성증권 법인컨설팅팀을 통해 하면 된다.

#삼성증권 #온라인주총장 #상장기업포럼

삼성증권이 부산진구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지난 17일 부산 및 경남권역에 본사를 둔 50여개 법인을 대상으로 포럼을 진행했다.(사진=삼성증권)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