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정책
성윤모 장관, 중견기업 만나 "수출 투자 활성시켜 소부장 육성 역량에 집중"중견기업인과의 간담회-곧 중견기업 성장촉진 기본계획 수립

[테크홀릭]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5일 서울 서초구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개최한 중견기업인 신년 간담회에 참석해 "중견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혁신 성장을 견인하는 경제의 허리"라며 "부당한 일본의 수출규제에 맞서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데 중견기업의 역할이 컸다"고 평가했다.

이어 성 장관은 "올해는 수출 플러스 조기 전환, 투자 활성화, 소재·부품·장비 육성을 통한 흔들리지 않는 산업구조 확립을 위해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중견기업이 적극적으로 투자와 고용을 확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산업부는 중견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만간 '제2차 중견기업 성장촉진 기본계획'을 수립해 발표할 예정이다.

성 장관은 "업계로부터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해 중견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강호갑 중견련 회장은 "중견기업은 지난해 글로벌 경기둔화, 미중 무역분쟁, 일본의 수출규제 등 어려운 대내외 경제환경에도 불굴의 기업가 정신으로 경제발전을 견인했다"며 "정부, 국회 등 각계와 소통을 더욱 강화해 중견기업 육성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힘쓰고 혁신과 투자·고용을 꾸준히 늘려 한국 경제의 르네상스를 이끌어가겠다"고 답했다.

#소부장 #중견기업 #소재 #부품 #장비 #일자리

성윤모 산업부 장관(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승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