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지동섭 SK 배터리사업 대표, 헝가리 공장 방문-"유럽 전진기지 확보 큰 의미"올 1월부터 연 7.5GWh 규모 생산 시작-추가 증설도 박차

[테크홀릭] 지동섭 SK이노베이션 배터리사업 대표가 취임 후 처음으로 해외사업장 방문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13일 지 대표가 지난 9일 헝가리 코마롬에 위치한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방문해 공장 내 각 라인의 설비와 생산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해외 생산 거점 중 가장 먼저 헝가리 공장을 방문한 것이다. 헝가리 공장은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의 유럽내 최초 생산기지일 뿐 아니라 단독 지분으로 운영하는 최초의 글로벌 현장이기도 하다

지 대표는 이 자리에서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의 이정표가 될 이곳을 글로벌 베스트 모델로 성장시켜달라"며 "전기차 시장의 메카인 유럽에 전진 기지를 확보했다는 것은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에 큰 의미"라고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17년 11월 8500억원을 투자해 헝가리 코마롬에 연 7.5GWh 규모의 배터리 생산 공장을 설립했다. 올해 1월부터 시범 생산에 들어갔으며 상반기 중으로 상업 생산을 본격화한다.

현재 생산라인이 가동 중인 제1공장 건너편에서는 약 9400억원을 투자해 9GWh규모의 제2공장을 건설 중이다. 1공장과 2공장에 투자한 금액은 총 1조 7800억원에 달한다. 2공장 건설이 완료되면 SK이노베이션의 헝가리 공장 생산능력은 자동차 약 33만대 분에 해당하는 16.5GWh로 확대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다른 어떤 지역보다 유럽 시장은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헝가리 공장이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상징이자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K이노베이션 #지동섭 #배터리 #전기차 #헝가리

SK이노베이션 지동섭 배터리 사업 대표가 헝가리 배터리 1공장 현장을 방문해 구성원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