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CJ대한통운, 물류부문 '존경받는 기업' 8년 연속 1위

[테크홀릭] CJ대한통운은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8년 연속 종합물류서비스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직원 가치 △고객 가치 △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핵심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CJ대한통운은 종합물류기업으로서 대한민국 물류산업을 선도하며 물류 분야 특성을 살려 국가경제, 산업발전, 국민 생활편의 증진 등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CJ대한통운 매출액은 10조4151억원으로 사상 첫 10조원을 돌파했다. 글로벌 부문의 경우 전체 매출액의 42.6%를 차지해 성장의 중심이 됐다. 국내사업인 택배부문, 계약물류(CL)부문, 건설부문 비중은 각각 25.4%, 24.8%, 7.1%로 나타났다.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을 비롯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도 다양하게 펴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실버택배를 포함한 지역밀착형 CSV·사회공헌활동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물류 전 영역에 걸친 사업 포트폴리오, 차별화된 사업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원스톱(One-Stop) 물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J대한통운 #종합물류서비스 #존경받는기업

CJ대한통운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8년 연속 종합물류서비스 1위에 선정됐다.(사진=CJ대한통운)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