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SK브로드밴드-EBS, B tv에서 ‘EBS 2주 라이브 특강’ 실시초등 3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총 10개 학년 온라인 방송 실시간 제공

[테크홀릭]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와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사장 김명중)는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B tv로 30일부터 실시간 제공한다.

‘EBS 2주 라이브 특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초중고 개학 연기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EBS에서 내달 3일까지 제공하는 초중고 온라인 교육 방송이다.

이번 조치는 ‘EBS 2주 라이브 특강’이 SK브로드밴드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서, 양사가 협력해 별도 장비와 서버 구축을 통해 B tv에서 송출할 수 있게 됐다.

앞서 SK브로드밴드는 ‘EBS 2주 라이브 특강’이 시작된 지난 23일 전날, 원활하게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자사 IDC(Internet Data Center)의 EBS CDN 용량을 기존 300MB에서 1TB로 약 33배 긴급 증설한 바 있다.

B tv에는 EBS플러스2 채널에서만 제공되는 초등 1,2학년 방송을 제외한 초등 3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의 10개 학년 방송을 편성한다.
이용방법은 B tv 홈 화면에서 ‘EBS 2주 라이브 특강’ 배너를 클릭하거나 실시간 채널번호(751번~760번)* 진입을 통해 가능하다.
강의 자료로 활용되는 EBS교재는 EBS 초중고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명중 EBS 사장은 "EBS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편성한 것에 이어, 국내외 주요 포털과 IPTV와 협력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온라인으로 송출되던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IPTV로도 제공하기 위해 EBS와 긴급히 협력해 방송 송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 공백 해소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EBS #라이브 #특강

SK브로드밴드와 한국교육방송공사 EBS는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B tv로 30일부터 실시간 제공한다.(사진=SK브로드밴드)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