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 긴급 경영지원-부품공급가 할인·어음 만기연장코로나19 극복 상생 차원, 성금 모아 의료진 지원도

[테크홀릭] 현대모비스는 8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대리점 지원을 위한 조치로 어음 만기일 연장과 더불어 한달 동안 부품 가격을 할인해 대리점에 공급한다는 내용의 부품 대리점 지원안을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전국 1134개 대리점은 할인 가격의 부품을 이달부터 공급받는다. 이번 지원으로 대리점 당 약 300만원가량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달 만기 도래하는 어음의 만기일도 연장한다. 현대모비스는 각 대리점별로 필요 기간을 신청 받아 어음 만기를 최대 3개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전국 부품 대리점에 손 소독제 5천여 개도 지급한다.

오세곤 현대모비스 서비스부품본부 전무는 "전국 부품 대리점은 자동차 AS 부품 공급망의 최일선에 있는 파트너"라며 "이번 긴급 지원이 자금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 임직원은 1대 1 매칭 펀드 방식으로 1억5000만원을 모아 의료 지원 단체인 메디피스에 기탁할 예정이다. 1대 1 매칭 펀드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금액만큼 회사도 동참하는 방식이다. 성금은 코로나19 중증 환자 격리 병동에서 근무하는 의료진 지원에 사용된다.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 #경영지원 #부품공급가

현대모비스 직원이 모바일 QR코드 방식으로 자발적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사진=현대모비스)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