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라이트' 공개-중저가 태블릿 시대 연다'S펜' 지원-10.4인치 디스플레이 탑재

[테크홀릭] 17일 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탭 S6 라이트'의 보급형 제품인 S펜을 지원하는 태블릿 '갤럭시 탭 S6 라이트'를 이달 중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는 업데이트된 S펜을 지원하는데 S펜의 무게는 7.03g에 불과하며 펜촉은 0.7mm로 정밀도가 높아졌다.

S펜과 삼성 노트를 사용하면 필기로 입력한 문자를 즉시 텍스트로 전환할 수 있다. 태그를 통해 메모를 분류하거나 검색하고, 중요한 구절을 강조 표시하고 300% 확대할 수도 있다.

작성한 내용은 PDF나 JPEG 이미지, 텍스트 파일, 워드 문서로 저장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의 10.4인치 화면과 좁은 베젤은 영상이나 영화 감상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후면 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저장 용량은 64·128GB 2종이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엑시노스 9611이 탑재됐고 램(RAM)은 4GB다.최신 버전의 원(One) UI가 내장돼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응용프로그램 간 전환도 쉽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에는 듀얼 스피커가 내장돼 고품질의 음질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유튜브 동영상을 광고 없이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다운로드 및 시청도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또한 4개월 동안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유튜브 뮤직, 유튜브 키즈도 무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통합된 스포티파이로 음악 및 팟캐스트를 검색하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알람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홈 스피커에 무선 연결해 태블릿에서 제어하는 다른 기기나 집 주변의 스피커에서 스포티파이의 즐겨 찾는 재생 목록을 재생할 수 있다.

신제품의 색상은 옥스포드 그레이, 앙고라 블루, 쉬폰 핑크 등 3가지다.

#삼성전자 #태블릿 #중저가 #갤럭시 #탭 #S6

삼성전자가 S펜을 지원하는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 탭 S6 라이트'를 공개했다.(사진=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