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미래에셋,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ETF’ 상장기념 이벤트

[테크홀릭]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ETF'를 상장하고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ETF는 국내 상장된 리츠(REITs), 부동산 및 인프라펀드와 같은 대체자산과 국내 채권 및 채권 상장지수펀드(ETF)를 편입하는 상품이다.

평가 및 매매로 발생하는 자본손익과 무관하게 보유기간 동안 실물자산에서 발생하는 현금흐름인 인컴수익에 초첨을 맞췄다.

기초지수는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지수로 대체투자지수와 채권지수 및 채권ETF지수를 일간 단위로 7대 3으로 혼합해 산출한다.

지난달 말 기준 맵스리얼티1, 맥쿼리인프라, 이리츠코크렙, 신한알파리츠, 롯데리츠 등 대체자산을 70%, 채권자산을 30% 편입하고 있다.

해당 ETF는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계좌에서도 투자할 수 있어 높은 인컴수익을 추구하는 연금 투자자들에게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정부의 '공모형 부동산간접투자 활성화 방안'에 따라 내년 말까지 공모 리츠 및 부동산펀드에 3년 이상 투자하는 경우 5000만원 한도로 3년간 배당소득에 대해 분리과세 혜택을 받게 된다. 기존 세율 14%보다 낮은 9%가 적용되며 금융소득 연 2000만원이 넘는 경우 적용되는 종합소득세율 누진과세도 제외된다.

상장 기념 이벤트는 미래에셋대우를 통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매일 4억원 이상 거래고객 중 상위 13명에게 5만원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권오성 부문장은 "TIGER KIS부동산인프라TR ETF를 통해 투자자들은 거래편의성이나 저렴한 보수 등 ETF의 장점을 누리면서 인컴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국내 최다 라인업을 구축한 TIGER ETF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운용은 오는 25일 국내 리츠 투자전략과 해당 ETF를 소개하는 웹세미나를 진행한다.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 이광수 연구위원과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김승현 팀장이 강사로 나선다. 신청은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KIS #부동산인프라채권 #TR #ETF #상장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