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차전지 테마 ETF 순자산 1천억원 돌파

[테크홀릭]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장기 성장성이 기대되는 국내 2차 전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TIGER 2차전지테마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25%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이는 등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800억원 넘게 순자산이 증가했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ESS(에너지저장시스템) 성장에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2차 전치 및 밸류체인 종목들에 투자한다.리튬이온 전지가 주를 이루는 2차 전지는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말한다. 디지털 기기와 전기차를 비롯해 전기를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면서 성장성이 높은 투자 테마로 꼽힌다.

기초지수인 'WISE 2차전지 테마 지수'는 증권사 리포트 발간 종목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키워드 분석을 시행, 종목별 주요 키워드 상위에 2차 전지가 포함되는 종목을 유니버스로 한다.

사업보고서에 기반한 2차 전지 관련 매출 구성 확인을 통해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구성종목을 선정한다.2차 전지 구성종목은 크게 소재, 장비, 배터리셀과 같은 공급처와 완성품 제조업체 같은 수요처로 구분할 수 있다.

현재 국내 ETF 시장에는 총 448개 상품이 상장돼 있으며 TIGER ETF는 업계 최다인 124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TIGER ETF는 섹터 및 테마 ETF부터 국내외 지수형 ETF까지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포트폴리오 구성 시 투자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최근에는 언택트 수혜 상품인 TIGER 소프트웨어, TIGER K게임, 인컴형 상품으로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해외형으로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등이 주목받고 있다.

권오성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부문장은 "2차 전지 테마는 장기성장성에 대한 이견은 없지만 세부 업종 및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은 다양하다"면서 "TIGER 2차전지테마 ETF를 통해 2차 전지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요 회사들에 투자해 장기적인 투자테마로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차전지 #ETF #순자산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