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아모레퍼시픽, 성평등 사회 위해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지지 선언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의 ‘젠더 이퀄리티 코리아’ 웹사이트 지원

[테크홀릭] 아모레퍼시픽이 유엔의 ‘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WEPs)’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여성의 삶이 아름다울 때 이 세상 또한 아름다워질 수 있다고 믿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성평등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가고 있다.

WEPs(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s>)는 UN의 2030 지속가능목표 SDG5(성평등)달성의 일환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유엔여성기구(UN Women)가 2010년 공동 발족한 이니셔티브다.

성평등 촉진을 위한 리더십, 동등한 기회, 포용 및 차별 철폐, 보건, 안전 및 폭력으로부터의 자유, 교육과 훈련, 사업 개발, 공급망 및 마케팅 활동, 지역사회 리더십 및 참여, 투명성, 측정 및 공시 등을 기본으로 7개 원칙을 세우고 성평등과 여성 경쟁력 강화를 추구하는 기업과 기관들에게 지침과 이행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전세계 약 2,750여 명의 CEO가 이 원칙을 지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WEPs를 지지함은 물론, 올해 4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와 협업을 통해 국내 기업 내 성평등 지원 온라인 플랫폼인, '젠더 이퀄리티 코리아' 웹사이트를 지원했다. 

'젠더 이퀄리티 코리아’는 우리 기업 및 기관들이 국내외 기준에 맞는 성평등 정책을 수립하고, 여성대표성 향상과 여성역량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계획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 기업 여성역량 자가진단 툴 △ UNGC 여성 이니셔티브(WEPs, TGE) △ 국내외 동향 △ 투자동향 △ 글로벌 가이드라인 △ 기업 사례 등을 제공한다. 국내외 주요 기업과 여성 이슈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파악이 가능하다.

'젠더 이퀄리티 코리아' 개발ㆍ지원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대외적으로 SDG5 달성을 공식적으로 지지 했다. 또 대내적으로 WEPs에서 제공하는 성격차 분석 툴을 활용, 자가 진단을 통한 다양성 확보 및 개선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2030년까지 전 세계가 달성해야 할 목표인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지지를 위해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모두가 성별과 관계없이 함께 배려하는 조직 문화와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성평등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사진=아모레퍼시픽)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