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얼굴인증으로 쉽고 빠른 거래 '뉴 하나원큐' 출시자산관리는 물론 카드, 증권, 캐피탈 등 종합 금융 서비스 제공

[테크홀릭]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세상의 모든 금융을 담은 모바일금융 앱 「뉴 하나원큐」를 출시하고 평생 이체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손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뉴 하나원큐」는 기존의 계좌이체와 해외송금, 오픈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에서 보내는 송금은 물론 「차용증 송금」, 「내 마음 송금」, 「글로벌페이 송금」 등 다양한 방식의 송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차용증 송금」은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인「1Q Agile Lab」9기로 참여 중인 리걸테크기업 아미쿠스렉스(주)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모바일뱅킹을 통해 지인 간에 돈을 빌려주는 경우에 자금 이체와 동시에 온라인 차용증을 발급할 수 있는 차용증 송금 서비스이다.   

▲「내 마음 송금」은 생일, 경조사 등 특별한 날에 돈과 메시지 카드를 카카오톡 및 SMS로 전달하여 메시지 카드와 함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송금 서비스이다.   

▲「글로벌페이 송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PayPal(페이팔)과의 제휴를 통해 수취인의 은행명, 계좌번호, 주소 없이도 성명과 페이팔 ID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뉴 하나원큐」는 은행권 최초로 「얼굴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여 휴대폰 종류와 상관없이 얼굴인증만으로도 1초만에 간단하게 로그인 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 없이도 쉽고 빠른 이체를 할 수 있다. 「얼굴인증 서비스」에는 「1Q Agile Lab」10기인 AI 얼굴인식 스타트업 (주)메사쿠어컴퍼니가 참여했다.

「뉴 하나원큐」는 하나금융그룹 관계사들과의 연계를 통해 주식 거래, 보험 진단, 카드 거래 등 다양한 금융 거래를 SSO (Single Sign On,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개의 서비스 이용)로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한 번의 로그인으로 주식을 추천받고 해외주식 매입도 가능하며 가입한 보험을 분석하고 부족한 보장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카드내역 조회와 카드 신청이 가능해져 코로나19로 일상화된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뉴 하나원큐」는 ▲ 또래와의 자산 비교와 인기 금융상품 추천 ▲ 세금우대 한도 및 사용 현황 제공 ▲ 이 달의 고정 지출 및 내 소비 Top5 등의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자산관리, 세금관리, 지출관리 등 내 자산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뉴 하나원큐」출시를 기념해 10월말까지 앱을 설치하고 얼굴인증 또는 간편번호인증 등록으로 회원 가입한 손님에게 이체 수수료를 평생 면제해 주고 추석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면 테슬라, 뉴 카니발 등의 자동차와 냉장고, TV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하나원큐TFT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가장 최적화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쉽고 빠르고 안전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에 주안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행복을 위한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뉴하나원큐 #안면인식 #얼굴인증

하나은행은 세상의 모든 금융을 담은 모바일금융 앱 「뉴 하나원큐」를 출시하고 평생 이체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손님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하나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