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삼성카드, 업계 최초 드라이브 스루 언택트 자동결제 서비스 오픈스타벅스앱에 미리 등록해놓은 신용카드로 언택트 자동결제

[테크홀릭] 삼성카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함께 삼성카드의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기반으로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신용카드 언택트 자동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삼성카드가 업계 최초다. 삼성카드는 2019년 8월에도 삼성카드앱을 통한 언택트 주문 서비스인 '스타벅스 오더'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앞으로, 삼성카드 고객은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음료 등을 구입할 때, 카드를 스타벅스 바리스타에게 전달하고 센싱하는 과정 없이 언택트 자동결제가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 방문 전 본인의 차량번호와 결제할 카드를 사전 등록하면 된다. 스타벅스앱 설정 메뉴의 'My DT Pass' 카테고리에서 최초 이용 약관 동의 후, 차량번호와 결제 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결제 카드 등록 후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차량 방문하여 음료 등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언택트 결제가 완료되고 주문한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이번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도입으로 삼성카드 고객의 언택트 결제 편의성이 높아지고 점포의 운영 효율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삼성카드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타벅스앱 'My DT Pass'에서 삼성카드를 등록하고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처음 자동결제하는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앱에서 '스타벅스 오더'를 통해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과 삼성카드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스타벅스와 함께 카드업계 최초로 '스타벅스 오더'를 선보인데 이어, 고객들의 언택트 결제 편의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양사는 각 업계의 디지털화를 선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언택트 결제 혁신을 위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카드 #드라이브스루 #스타벅스 #언택트주문

하재화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