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IBK기업은행, 전역 장병 사회진출 지원 위해 ‘2020 육군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우수 중소·벤처‧중견기업 123개社 참여 500여명 채용-다음달 20일까지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전역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중소·중견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2020 육군 온택트(Ontact) 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과 육군(참모총장 남영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이 공동 주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코스피 상장기업을 비롯한 우수 중소·벤처‧중견기업 123개사가 5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연간 매출액 1천억원 이상 기업도 15개사가 참여한다.

지원자들의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은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을 통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도 할 수 있다. 서류합격자들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도 지원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구직자 전원에게 직무별 AI모의면접도 무료로 제공돼 비대면 면접에 익숙하지 않은 전역장병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박람회 개막식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된다. 윤종원 기업은행장 등 각 기관장들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취업 성공을 기원할 예정이다.

이력서 접수는 10월 30일까지로, 개막식 영상을 비롯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20 육군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전역장병 #일자리 #박람회

IBK기업은행은 전역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중소·중견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2020 육군 온택트(Ontact) 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한다.(사진=IBK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