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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3분기 최대실적-매출 16조9천억원 영업익 9590억원펜트업·집콕 수요 덕에 비수기에도 대형 TV·생활가전 판매 호조

[테크홀릭] LG전자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거리두기 등의 효과로 TV와 생활가전의 실적 향상으로 올해 3분기 매출 16조9천억원, 영업이익이 9천500억원을 넘어 3분기 기준으로 매출,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수준을 이끌었다.

LG전자는 8일 잠정 실적을 발표하고 3분기 영업이익이 9천590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22.7% 늘어 2분기 영업이익(4천954억원)의 2배 가까운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매출은 16조9천19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이번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3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로 통상 3분기를 가전 시장에서 비수기로 치는 것에 비하면 놀라운 성과가 아닐 수 없다.

이같은 실적 개선은 미국 등 각국의 코로나 보조금 지급 등에 힘입은 '펜트업(pent up·억눌린)' 수요의 증가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생활가전, TV 판매 증가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이익 기여도가 높은 올레드(OLED), 나노셀 등 프리미엄 TV와 국내 의류관리기·건조기·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신가전 부문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실적을 견인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비대면) 판매 증가로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것도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이날 부문별 실적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LG전자는 3분기 생활가전(H&A)에서 3분기 기준 최고 실적을 내면서 연간 2조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H&A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올해 1분기부터 3분기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중이다.

스마트폰(MC)과 전장사업부(VS)도 3분기에는 적자폭을 대폭 줄인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은 신제품 벨벳 출시와 함께 미국 등에서 중저가 보급형 제품의 판매가 양호했고, 화웨이 제재로 중남미 등에서 일부 반사이익을 누렸다.

상반기 부진했던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조업이 3분기 들어 정상화되고 자동차 판매도 증가하면서 전장사업(자동차 부품) 수익도 종전보다 개선됐다.

증권가는 올해 4분기 LG전자의 수익에 대해 비수기인 하반기에 성수기인 상반기 실적을 넘어선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3Q #IR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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