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삼성전자, 美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고용주' 1위-LG는 5위아마존·IBM 제치고 고용주 평가 1위

[테크홀릭] 삼성전자가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주요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세계 최고의 고용주’(World‘s Best Employers)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7년엔 65위, 2018년 76위, 2019년 106위를 기록했는데 올해 1위로 한해 만에 급격히 순위가 상승했다.

15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의 고용주' 1위, LG는 아마존, IBM,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포브스는 58개국 다국적기업 직원 16만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최종 명단에는 45개국 750개 기업이 선정됐다.

설문은 자신의 친구나 가족에게 추천할지 여부, 동종업계 타 회사에 대한 평가, 소속 회사 평가(이미지, 경제적 영향, 인재 개발, 성형평성, 사회적 책임) 등에 대한 질문으로 진행됐으며, 이번에는 특히 회사의 코로나 대응에 대한 만족도가 포함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도 글로벌SCM 역량을 활용해 제품 생산과 판매에 차질없이 대응해 전부문 고루 선방, 2분기 영업이익 8.15조원, 3분기도 12.3조원(잠정) 호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5세대(5G), 시스템반도체 등 미래 사업에 적극 투자하며 지속가능한 글로벌 기업의 비전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라는 CSR 비전 아래 국내외에서 다양한 청소년 교육과 상생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고통을 분담하고 사태 극복을 위해 한국,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세계 곳곳에서 기부와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 #포브스 #세계최고고용주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