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LG전자, 5년 연속 호주 최고 TV 브랜드에 선정전문가 TV 리뷰 평가서도 LG 올레드 TV가 상위권 휩쓸어

[테크홀릭] LG전자가 5년 연속 호주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최근 호주 대표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CHOICE)'가 실시한 TV 브랜드 종합 평가에서 '2020년 최고 TV 브랜드(Best TV Brand 2020)'로 선정됐다. 초이스가 각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를 발표하기 시작한 2016년부터 5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를 지켜왔다.
 
초이스는 호주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TV 브랜드의 제품들을 직접 테스트한 결과, 6,500여 명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 만족도·추천 비율·신뢰성 등 평가 항목들을 종합해 매년 최고 TV 브랜드를 선정한다. 테스트 결과뿐 아니라 고객 만족도 등을 모두 고려해 선정하기 때문에 최고 TV 브랜드의 자격을 지속 유지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롭다.
 
LG전자는 총 4가지 평가 항목 가운데 테스트 평균 점수, 고객 만족도, 추천 비율에서 파나소닉, 소니, 삼성, 하이센스 등 글로벌 TV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추천 비율은 88%를 기록해 2위 업체의 71%보다 압도적으로 높았다.
 
LG 올레드 TV는 초이스의 전문가들이 실시한 TV 리뷰 평가에서도 1~4위까지 모두 휩쓸었다. 5~6위에는 LG 나노셀 TV가 이름을 올렸다. 86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한 LG 올레드 TV(모델명: OLED77ZXPTA, OLED65CXPTA)는 화질, 스마트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TV의 핵심 성능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OLED만의 자발광 강점을 기반으로 ▲완벽한 블랙이 만드는 선명한 화질(Sharp), ▲역동적 움직임도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Smooth), ▲강력한 게이밍 성능의 빠른 응답속도(Speedy),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얇은 디자인(Slim) 등을 갖췄다.
 
이에 앞서 LG전자는 호주 소비자 만족도 조사 업체인 '캔스타 블루(Canstar Blue)'가 선정한 '2020년 최고 TV 브랜드'에서도 1위에 올랐다. 화질, 사운드, 호환성, 사용 편의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고, 전체 고객 만족도에서 유일하게 별 5개 만점을 받았다. 최근 2년 내 TV를 구입한 약 1,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기반의 결과라 신뢰도가 높다.
 
LG전자 호주법인장 임상무 상무는 "5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에 걸맞은 TV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최상의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호주 #OLED #TV

LG전자가 5년 연속 호주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사진=LG전자)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