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 출시Ontact 기반의 쉽고 간편한 기업 해외투자 맞춤 서비스 제공

[테크홀릭]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언택트 금융 강화를 위해 금융권 최초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해외투자 관련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가 가능한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업인터넷뱅킹 가입이 가능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제공되는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신고서 작성 및 온라인을 통한 증빙서류 제출로 해외 투자 시 필요한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 할 수 있게 하여 편의성을 증대하였다.

하나은행은 외국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간편한 신고서 작성 지원 기능 및 신고별 필요서류 자동안내, 외국환 전문상담팀의 직접적인 검토를 통해 원활한 비대면 신고를 가능하게 하여 기업의 해외투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이 지분 투자한 베트남 최대 국영상업은행 BIDV를 통해 특화된 베트남 투자정보(BIDV 및 하나은행 현지 지점 소개, 특화 서비스 안내 등)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상품부 관계자는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는 비대면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의 시작으로, 앞으로도 이용 가능한 채널의 확대 및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하나은행 고객센터 및 기업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언택트 #비대면 #해외투자 #외국환

하나은행은 언택트 금융 강화를 위해 금융권 최초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해외투자 관련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가 가능한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를 출시한다.(사진=하나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