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삼성디스플레이-충남-아산시, 환경보호로 지역경제 기여-'수질개선·물 재이용' 협약충남지역 물 자원 보호-인근 저수지 재이용 용수 수질 개선

[테크홀릭] 삼성디스플레이는 충남 지역 물 자원 보호를 위해 충청남도, 아산시와 '수질 개선 및 물 재이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루 2만t 아산캠퍼스 방류수를 지자체가 재이용할 수 있도록 공급하고, 인근 저수지에 인공 식물섬 등을 설치해 재이용 용수 수질을 추가로 개선하기로 했다.

아산시는 삼성디스플레이에서 받은 용수를 수원이 부족한 매곡천, 용평천의 수질 개선을 위해 하천 유지 용수로 사용하거나 농업용수로 공급해 재이용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는 디스플레이 제조를 위해 대청댐 원수를 사용하는데, 사용 후 처리시설을 거쳐 하루 14만t의 규모의 물을 아산시 곡교천으로 방류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엄격한 물관리를 위해 의무규정보다 강화된 기준을 적용하고 24시간 모니터링 해 방류 수질을 법 기준 대비 30% 이하(유기물질 기준)로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아산캠퍼스 공정에서 사용한 용수는 자체 정수시설을 거쳐 공정용수로 재이용하고, 폐수처리장에서 처리한 물도 정화해 산업단지 원수로 활용하는 등 물 자원 사용량 절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후 충남도청에서 진행되는 협약식에는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신임 사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남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최주선 신임 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개선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삼성디스플레이가 추구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 #수질개선 #물 #재이용

삼성디스플레이 재이용 방류수 저장 저수지(사진=삼성디스플레이)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