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장기적으로 혁신기업에 투자해라"14일 유튜브 채널 통해 투자전략 소개

[테크홀릭] 박현주 미래에셋대우금융그룹 회장이 14일 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가 진행한 ‘박현주 회장과 함께 하는 투자미팅’에 출현해 올해 투자 전략에 대해 "장기적 관점에서 혁신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면서 "한국 증시가 3000을 넘어섰고 글로벌도 2021년이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 같다"고 전망했다.

박 회장이 유튜브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 회장은 "몇 년 전 대우증권을 인수하고 나서 한국 투자자들이 아마존과 텐센트, 테슬라에 투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며 "종목을 찍어준 게 아니라 투자는 혁신기업에 해야 한다는 의미였다"고 말했다.

또 "성장하는 산업은 경기와 크게 상관이 없다"며 "좋은 트렌드를 갖고 있는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서부개척 시대에 돈을 번 것은 금광을 찾으러 간 사람들이 아니라 여관 주인, 청바지를 파는 사람들이었다"며 "전기차에 필수적인 배터리 회사들은 장기적으로도 괜찮을 것"이라고 전기차 투자와 관련해서 분석했다.

이날 투자미팅은 박 회장과 서철수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장 등 관련 부문 애널리스트(연구원)들이 참석했고 ▲글로벌 IT ▲글로벌 소프트웨어 ▲글로벌 배터리·화학 키워드 순으로 진행됐다.

미래에셋대우 측은 "이 영상은 온라인투자전략 미팅을 기반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좋은 투자기회를 발굴하고 투자자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제작된 것"이라며 "향후 순차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 #박현주 #투자전략 #유튜브

박현주 미래에셋대우 회장(왼쪽 2번째)와 연구원들이 투자미팅을 하고 있다.(사진=미래에셋대우)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