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신한카드, 업계 최초 'EGS성과보고서' 발간-취약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코로나 이후 가속화되는 데이터 경제의 디지털 취약계층 보호를 중점적으로 추진

[테크홀릭] 신한카드가 여신전문업계에서는 처음으로 ‘ESG 성과보고서’를 발간, 올해 ESG 경영 방침을 ‘취약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로 설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카드 ESG 성과보고서는 지난 2년간의 신한카드 ESG 전략과 활동, 성과를 담았다.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피해 지역과 업종에 대한 지원 대책과 서민금융 지원, 친환경 경영을 위한 ESG 채권 (국내 1000억원, 해외 4억달러) 발행 등의 ESG 활동을 포함했다.

신한카드는 올해 ESG 경영 키워드로 ‘취약 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로 잡았다. 코로나 이후 가속화되는 데이터 경제의 생태계 기반을 다지고, 디지털 취약계층 보호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신한카드는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과 공동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지난 11년간 진행한 ‘아름인 도서관’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508개 도서관을 바탕으로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확대한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올해부터 본격화하는 마이데이터, 개인사업자 CB사업 등도 공익적 사업모델을 도입하는 한편, 자사의 데이터를 활용해 코로나 위기 자영업자 매출증진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의 ‘제로카본 드라이브’ 일환으로 기후변화 대응 탄소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데이터 프로젝트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신한카드 #ESG성과보고 #취약계층 #디지털격차

신한카드가 여신전문업계에서는 처음으로 ‘ESG 성과보고서’를 발간, 올해 ESG 경영 방침을 ‘취약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로 설정했다.(사진=신한카드)

하재화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