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SK하이닉스, 성과급 지급방식 영업이익 10% 재원으로 지급-논란 마무리기본급 200% 우리 사주 발행도

[테크홀릭] SK하이닉스 노사가 10일 이천 본사에서 중앙노사협의회를 열고 초과이익배분금(PS)을 영업이익의 10% 재원을 활용해 지급하는데 합의했다.

SK하이닉스 노사는 이날 지난 4일 성과급 관련해 합의했던 ▲초과이익분배금(PS) 산정기준 개선 ▲ 기본급 200%에 해당하는 우리사주 지급에 대한 방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 노사는 지난 4일 PS의 기존 기준인 EVA(Economic Value Added·경제적 부가가치)를 폐지하고 기준을 영업이익과 연동함과 동시에 기본급 200%에 해당하는 우리사주를 발행하기로 합의하고 구체적으로 영업이익 10%를 PS 재원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또한 회사가 PS 지급 예상치를 연초와 분기별 시점에 공개해 구성원들이 다음 해 초에 얼마나 받을지 예측할 수 있도록 한다.

기본급 200%에 해당하는 우리사주는 ▲ 의무 보유 4년을 조건으로 무상으로 받거나 ▲ 30%에 할인된 가격으로 매입하는 방안 중 구성원이 선택하도록 했다.

회사는 우리 사주를 할인된 가격으로 매입하는 구성원을 대상으로 무이자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다음 달 구성원을 대상으로 우리사주 설명회를 열고 4월 초 이사회 승인을 거쳐 주식을 양도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노사 #성과급 #합의

이승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