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한화, 금융·유화·방산 고르게 선전-작년 영업이익 40% 증가영업이익 1조5820억원-"올해는 중장기 성장동력 마련"

[테크홀릭] 한화그룹이 계열사의 선전으로 작년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한화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1조5820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41% 증가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은 1% 증가한 50조9265억원, 순이익은 220% 증가한 740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글로벌 경기 부진이 지속됐지만 한화는 금융·유화·방산분야 주요 자회사들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호조를 나타냈다.

한화솔루션은 석유화학 제품의 안정적인 이익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성장세로 전년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한화생명보험은 투자수익 증가 및 손해율 개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방산 자회사 호조 및 민수사업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각각 뛰어난 실적을 시현했다.

한화는 올해 전망과 관련, 정부의 친환경 정책 강화에 따른 태양광, 수소, 이차전지 등 그린뉴딜 관련 사업 성장과 국방예산 증액 및 해외 수출 증가로 인한 방산분야 호조로 견조한 실적과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화는 올 한해 4차산업 및 그린뉴딜 분야 신사업 투자 확대와 인공위성,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계열사의 우주항공 사업 본격화를 통해 중장기 성장 동력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한화 #IR #4Q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