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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금소법 시행 앞두고 '고객의 소리' 디지털화

[테크홀릭] 신한카드가 오는 25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를 위해 만족도 조사, 간편 설문, 대내외 민원 분석 등 기존 여러 채널에 더해 아이디어 공모전, 고객 패널 제안, 고령 고객 전용 라운지 구축 등을 새롭게 마련해 고객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한다.

또 수집한 '고객의 소리'의 분류체계를 일원화하고, 음성문자변환(STT), 텍스트 분석(TA) 기술을 통해 분석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이 DB를 신상품 출시, 서비스 구성, 플랫폼 운영 등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소비자 보호 프로세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전사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해 개선 효과 분석을 지속해서 추진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소리'를 디지털 방식으로 경영 자원화해 모든 사업영역을 고객 중심 기반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재편할 것"이라며 "고객 관점에서 진정성 있는 가치 제안과 소통을 통해 소비자 보호 실현,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 #금융소비자보호법 #고객의소리 #통합관리체계

하재화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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