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미래에셋생명, ESG경영 철학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관련활동 등 지속가능경영 철학 담아-ESG홈페이지도 오픈

[테크홀릭] 미래에셋생명은 국내외 지속되는 ESG 경영 트렌드에 대응하여 주요 활동 내용과 추진 계획 등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발간하고 ESG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ESG 관련 활동을 중심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있었던 회사의 재무적, 비재무적 주요 정보들을 외부에 공개하고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고자 하는 노력과 성과가 담겨있다.

특히, 디지털 금융 혁신, 고객을 위한 금융,  금융 전문 인재 양성의 3개 이슈를 중심으로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중장기 전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공헌, 상생경영 등 분야별 성과와 지배구조, 준법ᆞ윤리경영, 리스크관리 등 시스템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보험산업의 혁신을 선도해온 경영철학은 물론 채널혁신, Two-Track전략 등의 경영전략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고객 맞춤형 상품 설계 등 그동안 미래에셋생명이 걸어온 길을 소개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함께 ESG홈페이지도 오픈해 ESG 관련 활동,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의 내용을 공유하며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변재상 미래에셋생명 사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채널혁신 추진, 상품과 서비스 혁신, 디지털 기반 성장과 함께 ESG 정착을 주요 경영목표로 언급하며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건강하고 배려가 있는 자본주의의 실천을 위해 2021년부터 경영 전 분야에 ESG 관점을 도입해 고객 및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기업문화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경영

하재화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