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삼성증권, 소액으로 美 부동산 투자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 판매美 180여개의 상장리츠 중 40여개에 선별·분산 투자

[테크홀릭] 삼성증권은 전세계 리츠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리츠를 선별 투자하여 지속 가능한 성과를 추구하는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를 판매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위탁운용사인 누버거버먼사는 관리자산이 400조원에 이르는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다양한 지역과 자산에 대한 노하우를 구축한 운용사이다.
 
리츠란 주식 등을 발행해 모집한 자금으로 부동산을 구입하고, 구입한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임대수입과 매각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익의 90% 이상을 배당으로 투자자에게 분배하는 부동산투자에 특화된 투자회사 또는 투자신탁을 말한다.

이러한 리츠는 모든 스타일의 주식과 상대적으로 낮은 상관관계를 갖고 있어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분산투자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미국 리츠는 인프라, 데이터센터, 주택, 오피스, 리테일, 물류창고 등 다양한 섹터가 골고루 분산되어 있고 시장규모가 큰 만큼 유동성도 풍부해 투자하기 더욱 매력적이다.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는 미국 180여개의 상장리츠 중 40여개에 선별·분산 투자하여 초과수익을 추구하며,
종목당 편입비중을 1~ 10%로 제한, 유동성 고려하여 시가총액 3억달러 이상 투자대상으로 선정 등 명확한 운용 원칙을 가지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리츠는 배당가능한 이익의 90%이상을 배당으로 지급해야 법인세가 면제된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꾸준한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미국리츠는 코로나 19 이후 경제활동 정상화에 따른 가장 유망한 투자처이기도 하다"고 밝히며,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 리츠 펀드는 이러한 환경하에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는 삼성증권 전지점 및 온라인 채널인 POP HTS와 엠팝(mPOP)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삼성증권 #누버거버먼 #미국리츠_펀드 #미국_부동산

삼성증권은 전세계 리츠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리츠를 선별 투자하여 지속 가능한 성과를 추구하는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 펀드를 판매중이다.(사진=삼성증권)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