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한화생명, 유병자 가입 가능 수술비 선지급 종신보험 출시수술형태, 질병부위 등 최대 88종에 이르는 폭넓은 수술 범위 보장

[테크홀릭] 한화생명이 ‘누구나필요한 수술비종신보험’의 인기에 힘입어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간편가입 누구나필요한 수술비종신보험」(이하 ‘간편가입 수술비종신보험’)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상품 ‘간편가입 수술비종신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암·뇌·심장 3대 질병에 대한 수술 보장을 유병자도 최대 8천만원까지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점이다.

현재까지 유병자의 수술보장 가입한도가 통상적으로 1천만원 내외였던 점을 감안하면 획기적으로 가입한도가 늘어났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수술의 종류는 다양해지고 고비용 수술이 점차 늘어가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수술형태, 수술질병부위 또는 특정질병수술에 대해 원하는 수술만을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특약을 세분화했다.

특약을 통해 추가할 수 있는 수술 범위는 무려 88종에 이른다. 따라서 고객은 자신의 병력이나 가족력을 고려한 맞춤 수술보장이 가능하다.

일상생활과 밀접한 질병인 관절염, 백내장·녹내장, 치핵, 요실금 등 다빈도 수술 4종도 각각 특약으로 추가할 수 있다.

수술전용 갱신형 특약의 경우, 갱신주기에 30년 갱신형을 추가했다. 10년, 20년 갱신형보다 긴 갱신주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성도 갖췄다

‘간편가입 수술비종신보험’은 [①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의사소견, ②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제왕절개 포함) 여부, ③ 5년 이내 암·간경화증·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진단, 입원 또는 수술 여부]의 3가지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간편가입 수술비종신보험’은 남녀 6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40세, 납입기간 20년납 기준으로 주계약 3천만원 및 의무부가특약 가입시 보험료는 남성 102,820원, 여성 93,560원이다.

한화생명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고객 니즈가 제일 큰 암·뇌·심장 3대 질병에 대한 수술을 중심으로 유병자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이번 신상품을 통해 암부터 주요질병까지 유병자 고객의 수술보장 범위와 한도를 획기적으로 늘린 만큼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유병자 #선지급 #수술비 #종신보험

한화생명이 ‘누구나필요한 수술비종신보험’의 인기에 힘입어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간편가입 누구나필요한 수술비종신보험」(이하 ‘간편가입 수술비종신보험’)을 2일 출시했다.(사진=한화생명)

하재화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