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 차별화된 성능 ‘비스포크 제트 봇 AI’ 인기-로봇청소기 매출 4배 증가‘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어

[테크홀릭] 삼성전자는 지난 4월 말 최첨단 AI 기술을 대거 탑재한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출시하면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 매출은 8월 말까지 누계로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성장했는데 그 중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의 60%를 차지해 성장을 견인했다.

이같은 '비스포크 제트 봇 AI'의 선전은 기존의 로봇청소기와는 다른 뛰어난 성능에 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진화한 AI 기술로 차별화된 자율주행 능력을 구현할 뿐 아니라 1cm3 의 작은 사물까지 입체적으로 감지하고 피한다.

게다가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강력한 흡입력과 뛰어난 청소 성능은 물론 청소를 마친 뒤에는 본체가 ‘청정스테이션’으로 복귀해 충전을 시작함과 동시에 공기압 차를 이용한 에어펄스 기술로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편리한 기능도 갖췄다.

특히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차별점이다. 미리 설정해둔 시간과 장소에서 반려동물의 일상을 녹화해서 보여주는 ‘일상기록’과 자율주행을 하다가 반려동물을 인식하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펫 찾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강아지가 심하게 짖거나 장시간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는 등 이상행동을 하면 이를 감지해 알려준다. 반려동물의 안정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제트 봇 AI에 탑재된 스피커로 들려주거나 스마트싱스에 연동된 삼성 스마트 TV에서 영상을 재생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황태환 전무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로봇청소기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율주행 능력을 비롯해 청소 성능과 펫 케어 기능까지 차별화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독보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청소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제트봇AI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