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KT, TWC와 협력 클라우드형 컨택센터 사업화 박차AI컨택센터 시장 조기 선점 위한 CCaaS 사업화·마케팅 협력 진행 예정

[테크홀릭] KT(대표이사 구현모)가 28일 서울 송파구 KT송파빌딩에서 AI 고객응대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전문 스타트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이하 TWC)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컨택센터(이하 CCaaS: Contact Center as a Service)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CCaaS란 물리적인 컨택센터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 컨택센터의 모든 인프라, 시스템, 애플리케이션들을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AI컨택센터 시장 조기 선점을 위한 CCaaS 기반의 비즈니스 창출 ▲양사 솔루션과 서비스 기반의 AI컨택센터 신규 사업 모델 발굴 ▲신규 서비스 사업을 위한 상품기획 및 마케팅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컨택센터를 새로 도입하기 원하는 고객에게 초기 구축 비용 없이 빠르게 시스템을 제공하고, 안정성 높은 관리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 또한 보이스봇과 같은 AI기술과 다양한 상담 채널을 하나로 통합하는 옴니채널 기술을 적용해 컨택센터 효율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KT AI/BigData 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이번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과의 업무협약으로 KT의 다양한 AI 솔루션을 CCaaS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KT가 보유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이 컨택센터 운영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비즈니스 혁신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TWC) 박민영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KT와 함께AI CCaaS 사업 추진을 위한 전방위적 협력을 통해 성공케이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며 대기업과의 상생을 통해 유니콘으로 성장하는 첫번째 스타트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T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CCaaS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과 TWC 박민영 대표이사가 옴니채널 기술을 활용한 고객응대 솔루션을 시연하고 있다.(사진=KT)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