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생활 속 친환경 실천 통한 ESG경영 강화본점전부서 분리수거함 도입-매주 금요일 직원식당 저탄소 식단 제공

[테크홀릭] 우리은행이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ESG경영을 강화한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ESG경영 강화를 위해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으쓱(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본점 전부서에 분리수거함을 도입하는 ‘나부터 Recycling’ 캠페인과 매주 금요일 직원식당에 저탄소 식단을 제공하는 ‘우리 가든 데이’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올해 전직원 ‘ESG경영 원칙 동참’ 서약, 우리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 사랑의 헌혈 캠페인,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ESG경영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왔다.

이번 일상 속 친환경 캠페인 중 ‘나부터 Recycling’은 본점 모든 부서의 개인 쓰레기통을 회수하고 공용 분리수거함을 설치해 재활용에 전직원이 동참하도록 했다. 이로써 본점 환경미화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에 힘쓸 계획이다.
 
매주 금요일 직원식당 메뉴를 채식 위주의 저탄소 식단으로 제공하는 ‘우리 가든 데이’는 동물성 식단보다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80% 감소시킬 수 있고, 대사증후군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우리은행은 ‘잔반 Zero 캠페인’도 함께 전개해 생활 속 탄소 저감을 실천할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분리수거함 설치와 저탄소 식단 도입은 작은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환경보호와 자원순환 활동에 동참해야 한다는 임직원들의 공감대로부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사무실 누수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비롯해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챌린지’ 등 임직원이 동참하는 다양한 ESG 실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ESG #친환경 #분리수거함 #저탄소식단

권광석(가운데) 우리은행장이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직원들과 함께 ‘나부터 Recycling’ 캠페인과 ‘우리 가든 데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