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KT, 발달장애인 일자리 찾기 지원 및 직장생활 안내 위한 VR교육 콘텐츠 개발아바타를 활용한 출근 준비와 대중교통 및 사무실 이용법을 실감 콘텐츠로 제공

[테크홀릭] KT가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찾기와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콘텐츠를 개발했다.

KT(대표 구현모)는 발달장애인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일상과 함께 주변인과의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는 VR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울시 양천구 양평동에 위치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시연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남녀 아바타를 통한 출근 준비, 지하철과 엘리베이터 승하차 방법 등 일상을 기반으로 시나리오를 구성한 이번 콘텐츠는 KT와 구리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장애인 일터 ‘베어베터(bearbetter)’, VR 콘텐츠개발사 ‘텍톤스페이스’와 함께 기획했다.

이날 서울남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열린 시연회에서는 출근을 앞두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VR기기를 쓰고, 실제 직장과 같은 가상 환경 속에서 직장생활을 체험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능력개발국 양해철 국장은 “공단은 ‘발달장애인 VR 직장생활 교육’ 시연회에 이어 시범운영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같은 교육이 훈련생들의 취업과 직장생활에 자양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ESG경영추진실장 이선주 상무는 “KT는 장애인에 대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며 “특히 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ESG 활동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는 지난 4월 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KT는 지난 2016년부터 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 KT관을 구축해 훈련생들의 IT(정보통신)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KT #발달장애인 #직장생활 #아바타 #VR콘텐츠

발달장애인이 VR기계를 쓰고 가상환경에서 직장생활을 체험하는 모습(사진=KT)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