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SKT ‘T우주’, 삼성전자 가전 렌탈로 가전제품까지 확대29일부터 SKT 유통망에서 삼성전자 가전제품에 대한 상담 및 렌탈 구독 가능

[테크홀릭]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이달 29일부터 자사 유통망을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을 직접 체험/상담하고 렌탈 구독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는 29일부터 SKT의 3,300여 오프라인 유통망과 고객센터 등 온라인 접점을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의 렌탈 구독 상담을 하고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T와 삼성전자는 양사 AI 기술인 SKT의 '누구' AI와 삼성전자의 '스마트씽스' 연동을 통해 삼성전자 가전 제품들을 음성/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이며 SK매직과의 협력을 통해 주기적인 필터 교체 및 세척 등의 제품 관리 서비스는 물론 가격 또한 정상가 대비 최대 20% 가량 저렴하여 경쟁력을 갖추었다.

SKT의 '누구' AI와 삼성전자의 '스마트씽스'의 연동으로 소비자는 '누구'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데 AI 연동은 Wi-Fi를 지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이라면 렌탈 제품 외의 기존 제품들도 SW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누구' 스피커와 '누구'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T맵, T전화를 통해 음성 인식 제어도 이용할 수 있으며, 집안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에서 T맵, T전화의 '누구' 음성 제어를 통해 원격으로 가전 기기의 On/Off 및 기능 제어를 할 수 있다. 

연 내에는 '누구' 스마트홈 앱과 연동하여 가전의 동작 알림 기능과 외출·귀가 모드 등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세탁이 완료되었습니다’ 등의 메시지를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고, 외출·귀가 모드로 특정 기기를 설정하면 위치 기반으로 사용자를 인식하여 기기가 자동으로 켜지고, 꺼진다. 

AI 연동 가능한 제품 라인업도 점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단순한 렌탈 구독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SKT의 유무선 서비스 및 구독 제휴 서비스와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에 선보이게 된 삼성전자 가전 렌탈 서비스는 단순한 렌탈 서비스가 아니라, 양사 AI 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 이라며, “향후에도 SKT 통신 서비스, 구독 서비스와 AI 기술을 결합하여 고객분들이 더 큰 효용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삼성전자 #T우주 #누구 #스마트씽스 #렌탈 #구독

SK텔레콤은 29일부터 자사 유통망을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을 직접 체험/상담하고 렌탈 구독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SKT 구독 체험형 매장에서 삼성전자 가전렌탈 구독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SK텔레콤)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