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넥슨, 3Q 영업익 3137억원 전년비 8%↑매출 7980억원 4%↓, 순이익 3985억원 132%↑

[테크홀릭]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이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 매출 호조 등에 힘입어 3분기 실적이 전망치를 상회했다.

넥슨은 올해 3분기 7980억 원(엔화 759억 엔), 영업이익 3137억 원(엔화 298억 엔), 순이익 3985억 원(엔화 379억 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8%, 132% 증가했다.

넥슨은 실적 호조에 대해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의 매출 호조세와 ‘서든어택’, ‘FIFA 온라인 4’ 등 주요 라이브 게임들의 견조한 성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전망치를 상회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8월 복귀한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발 빠르게 업데이트를 주도한 던전앤파이터는 중국에서 여름과 국경절 업데이트가 호평을 받으며 작년 동기 대비 45% 성장했다. 한국에서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서든어택’은 시즌제로 정착한 대표 구독형 콘텐츠 '서든패스'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년 동기 대비 211%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주요 게임들의 매출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며 “자사의 미래를 이끌어 갈 다수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이날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정식 출시했으며 글로벌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D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파 모바일' 출시를 위해 막바지 개발 작업을 하고 있다.

#넥슨 #IR #3Q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