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NH농협은행-한국소비자원,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 동영상 제작스미싱‧보이스피싱·유사투자자문서비스 등 예방 위한 유용한 정보

[테크홀릭]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24일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함께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양 기관 홈페이지에 등재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기관이 제작한 이번 영상은 대표적인 금융소비자 피해 유형 2가지(스미싱‧보이스피싱/유사투자자문서비스)를 선정하여 주요 피해사례와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유용한 정보를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의 혼합 형태로 제작해 시청자의 흥미를 높이고 전 연령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양 기관은 보다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 전 지점 및 지자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당 영상을 송출하고,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도 등재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유관기관에 배포하여 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에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 및 홍보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지속적인 비대면 금융교육 활성화를 통해 사회진출을 앞둔 고3수험생 등 미래 꿈나무들의 금융지식 함양을 위해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정보 제공 및 사고피해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농협 #스미싱 #보이스피싱 #유사투자자문서비스 #피해예방 #동영상

지난 24일 한국소비자원 장덕진 원장(왼쪽)과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오른쪽)이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 동영상 제작 간담회 실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