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슬기로운 가정생활' 출시주거공간 보장 강화-폐기물 처리 보상, 가재도구 복구비용 현실화

[테크홀릭]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손해를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가정종합보험 신상품 '슬기로운 가정생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슬기로운 가정생활'은 화재로 인한 손해 및 잔존물 제거 비용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유일하게 폐기물 처리 비용도 보장한다. 화재보장 가입금액의 10% 한도 내에서 폐기물 운반 및 매립, 소각 등의 비용이 실손 보상된다. 

통상 불에 탄 가재도구는 연식에 따른 감가상각 적용 후 현재가치 기준으로 보상된다. 그러나 '주택 가재도구 복구비용지원' 특약에 가입하면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새 가재도구 구입가격과 감가상각된 보상액의 차액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비특수건물 풍수재손해' 특약 가입 시 태풍, 홍수, 폭우 등으로 인한 실제 손해액을 보상한다. 이를 통해 15층 이하 아파트, 연립주택, 단독주택도 태풍으로 인한 베란다 유리창 파손,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코로나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늘어난 고가의 가전제품에 대한 보장으로 20대 가전제품 및 7대 문화용품 고장수리비용 보장이 보강됐다.  

이 특약은 피보험자가 거주하는 주택 내에서 전기적/기계적 원인으로 해당 제품이 고장 나면 공식A/S센터에서 수리한 비용을 보상한다. 가입 60일 이후부터 100만원 한도로 보장되며 2만원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한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등 피해를 보장하는 '전기통신 금융사기' 특약의 경우 경찰서 신고 후 사기 피해가 확정되고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피해 구제를 신청해 피해액이 결정되면 200만원 한도로 실제 손해액을 보상한다. 단, 30%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한다. 

이 외에도 '슬기로운 가정생활'은 급배수시설 누출손해,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 인터넷 직거래 사기, 사이버 명예훼손, 민사소송 법률비용지원 등 다양한 보장을 담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주거 공간은 일상과 업무를 함께하는 곳으로 역할이 확대됐다"며 "집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 이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슬기로운 가정생활 #가정종합보험

하재화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재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