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컴투스 ‘서머너즈 워’, 일본 현지 홍보대사 '사쿠라자카46'와 함께 유저 소통 전개웹 무비 8편 약 500만 누적 뷰 돌파, 다수 캠페인 통해 인기 견인, 애플 앱스토어 10위권 지속

[테크홀릭]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각 지역 유저들과 다양한 소통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컴투스는 일본 현지 유저들에게 친숙한 유명 아이돌 그룹 ‘사쿠라자카46’을 올 한 해 ‘서머너즈 워’ 일본 홍보 대사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임명식을 시작으로, TV 광고,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서머너즈 워’를 알리는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 각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개별 스페셜 웹 무비 총 8편은 온라인을 통해 순차 공개돼 약 500만 누적 뷰를 기록하며 현지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한 멤버들의 친필 사인 포스터와 ‘서머너즈 워’ 굿즈를 선물하는 시리즈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공식 트위터로 ‘서머너즈 워’와 컬래버 및 이벤트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유저 스킨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서머너즈 워’ 마샬캣 후드를 착용한 ‘사쿠라자카46’ 컬래버 피규어 선물 이벤트를 SNS로 전개하는 등 소통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같이 일본 현지 유저들에게 ‘서머너즈 워’를 알리고 위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 지난 12일 ‘서머너즈 워’가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0위권에 재진입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컴투스는 올해 동남아 주요 지역인 태국에서의 ‘서머너즈 워’ 저변 확대를 위해 현지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배우이자 코미디언인 Joke-so cool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홍보 영상 제작 및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해 태국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프랑스에서는 연말을 맞아 현지 인기 온라인 방송 채널에 ‘서머너즈 워’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국내에서도 유명 인플루언서의 해설로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해 유저들의 호응을 얻는 등 글로벌 인기를 더욱 공고히 했다. 

한편 컴투스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장기 흥행과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지역별 다양한 방식으로 세계 유저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일본 #태국 #프랑스 #사쿠라자카46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