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마블 미니' 다운로드 50만 돌파

[테크홀릭] KB증권은 지난 8월 출시한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 ‘M-able(마블) 미니’ 다운로드 수가 50만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마블 미니'는 초보자에서 전문가까지 쉽고 빠르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제작, 다양한 투자자들의 거래를 지원하는 기존의 MTS와 달리 고객 동선을 최소화하고 필수 컨텐츠를 적재적소에 탑재했다. 

지난 8월 오픈 이후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이 입소문을 타고 MZ세대를 비롯한 초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었으나 거래 가능한 주식이 국내종목으로 제한되는 바람에 올해 들어 급증한 ‘서학개미’들은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운 점이었다는 설명이다.

이후 지난 11월 '마블 미니'에서 거래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사전예약이벤트’에 2주간 7만명 이상의 고객이 몰렸고, 출시 4개월 만에 고객 수가 50만명 이상으로 늘었다.

'마블 미니'는 소액투자가 가능한 소수점 매매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온주매매’가 가능하다. 소수점매매로 차곡차곡 모아 ‘1주 완성’을 한 뒤에는 거래 매체를 바꾸지 않고도 ‘온주전환’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다.

KB증권은 해외주식소수점매매 오픈을 기념해 선착순 10만명 고객을 대상으로 ‘소수점 매매 랜덤박스’ 이벤트를 12월 6~31일 진행중이다. M-able(마블) 미니 이용 고객 중 소수점주식을 5천원 이상 매수(체결 기준)하고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되며 다음주 수요일에 랜덤박스 문자가 도착한다.

이벤트 신청고객은 박스 안에서 자신이 받고 싶은 주식을 선택한 뒤 5000원에서 100만원까지 100% 당첨된 해외주식 소수점주식을 받을 수 있다.

#KB증권 #마블 미니 #주식 거래 #다운로드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